"Just One Thing (Michael Mosley)"
내 삶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제목이 just one thing이어서 삶을 바꾸는 아주 획기적인 한 가지 방법이 있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여러 방법 중 하나라도 시도해 봐라" 같은 의도 같다. 책이 짧고 글이 간결해서 나름 금방 읽었다. 재미있었다.
So it is vital that you do what you can to build and preserve them. And it is never too late to start.
스쿼트와 푸쉬업으로 근육을 만들라는 이야기다. 조금이라도 좋으니. 그리고 시작하기에 늦은 건 없다는 말이 인상적.
I find it useful to think of negative thoughts and feelings as being like leaves falling into a stream, which you notice but which are soon gone.
부정적인 생각을 자연스럽게 흘려 보내는 명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You may find this easier to do, certainly to start with, if you join a group or download a mindfulness app, like Calm or Headspace.
명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앱도 있다고 하니깐 일단 기록해 놓고 나중에 시도해 보면 좋을 것 같다.
How to do it: drink one to three cups of coffee a day.
와우! 잠 깰 때만 커피를 먹는 건 줄 알았는데 커피에는 몸에 좋은 성분도 들어있다고 한다. 뇌를 깨우고, 심장을 더 건강하게 하고, 항염에 좋다고 한다.
According to Professor Betts, caffeine is one of the most effective supplements an athlete can take...
특히 카페인이 운동에 좋다고 한다. 주말엔 달리기 하러 나가기 전에 커피를 마셔야겠다.
그 밖에 아침에 일어나 점심을 지나 저녁에 자기 전까지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소개하고 그것들이 왜 좋은지 과학적 증거를 제시한다. 아침 산책은 왜 좋고, 낮잠은 왜 좋고, 노래 부르기는 왜 좋고, 김치는 왜 좋고, 휴식은 왜 좋고, 감사일기는 왜 좋고, 등등. 일단 감사일기 앱을 다운 받았으니 자기 전에 쓰고 자야겠다. 😄
요즘은 웰빙에 너무 빠져있는 것 같기도. 😏
2023-08-20 씀.